반응형

태국 북부의 치앙마이. 최근엔 한달 살기로 많은 여행자들이 찾고 있는 도시다. 사원의 도시라고도 불리고 아름다운 카페들이 줄지어 있는 곳이 치앙마이다. 


치앙마이치앙마이

치앙마이길거리


쿠킹클래스에 참여해 태국요리 만드는법을 배울수도있고 요가클래스에서 요가를 배울수도 있다. 저녁에는 야시장에 가 태국 전통 물건들을 사기도 하고 길거리 음식들도 맛보며 하루를 보내고 시끄러운 바에가 음악을 즐기며 맥주를 한잔 할 수도 있는 이 도시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이유가 있는 도시고 계속해서 사랑받을 도시다. 


치앙마이그래피티

치앙마이치앙마이거리 그래피티

치앙마이카페 그래피티


치앙마이에 있을때 이것저것 정보를 찾아보다가 발견한 관광지중 하나가 태국의 그랜드캐니언이라고 불리는 항동 그랜드캐니언이었다. 여기는 인간의 욕심으로 시작해 자연의 힘으로 만들어진 곳이었다. 예전에 채석장으로 사용되던 이곳은 돌을 계속해서 채굴하다가 빗물이 모이고 모여 연못을 만들게 됐다. 그래서 더 이상 채석장으로 사용하지 않고 이제는 꽤나 유명한 관광지가 됐다.


항동그랜드캐니언물이 많이 깊습니다..

항동그랜드캐니언나무로만든 배(?)위를 타고 이동할 수 있어요.

항동그랜드캐니언항동그랜드캐니언4


치앙마이 님만해민로드에서 썽태우를 타고 이동하거나 직접 오토바이를 타고 운전해갈 수 있다. 내가 있을 당시 외국인 상대로 오토바이 단속을 자주한다는 소식을 듣고 썽태우를 타고 갔다. 이곳에가면 일단 놀란건 정말 그랜드캐니언처럼 생겼다. 미국 진짜 그랜드캐니언에 가보지는 않았지만 사진과 비교해봤을때 돌의 색이나 형성된 구조가 비슷하다. 두번째로 놀란건 많은 외국인들이 수영장처럼 이곳에서 수영을 하며 놀고 있었다. 돌 위를 다이빙대 삼아서 다이빙을 하기도 하고 신나게 놀고있었다. 


항동그랜드캐니언항동그랜드캐니언1

항동그랜드캐니언항동그랜드캐니언2


난 수영을 못하는 탓에 들어가보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얘기하길 물이 굉장히 차다고 한다. 수영을 못했지만 구명조끼를 빌려 들어가볼 수 있었다. 근데 내가 무서웠던건 내가 가기전에 한국인 관광객이 물에 빠져 익사 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리고 이때도 한 외국인 관광객이 물에 빠져 구급대원들이 와서 실고가는 모습을 봤기 때문에 더더욱 들어가볼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래도 한번 가보면 들어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항동그랜드캐니언항동그랜드캐니언3


난 이곳을 갔다오고나서 또 다른 여행자들에게 추천을 해줬다. 그 친구들은 물에 들어가 열심히 놀았던것 같다. 다만 그 친구들도 다이빙을 하다가 쇄골뼈가 부서져 집으로 돌아왔다는 소리를 듣고는 아 물에 안들어가길 정말 잘했구나라는 생각을 했다.


항동그랜드캐니언수영하는 사람들


사원의 도시답게 많은 사원들이 치앙마이에 있다. 사원이 지겹다. 색 다른 관광지가 필요하다. 물놀이가 하고싶다. 라고 생각하는 여행자들에게 항동그랜드캐니언은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다. 멋진 풍경과 그리고 시원한 물놀이를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이 여깄다. 다만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즐겼으면 좋겠다.


이글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다른 여행기보기>>

2018/09/29 -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BEAN BROTHERS 카페를 가다.

2018/09/28 - [태국/치앙라이] - [치앙라이] 치앙라이에 온 목적은 단 하나 하얀사원(왓롱쿤) 보기

2018/09/26 - [라오스/농키아우] - [농키아우] 숨기고 싶은 여행지 라오스 농키아우

2018/09/25 - [라오스/루앙프라방] - [루앙프라방] 천천히 또 천천히 루앙프라방

2018/09/10 - [태국/방콕] - [방콕] 방콕 Plantation Cafe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