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로컬 친구들 몬순팰리스 즐기기

우다이푸르에서 몬순 팰리스(Monsoon Palace)까지는 4km정도 떨어져있다. 가이드북이 말하길 해발 944m의 높은 언덕위에 위치하고 있어 도시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으며 일몰이 아름다운 관광지라고 했다. 예전 007영화 촬영지 였다는 정보도 덤으로 얻었다.

멀미나는 몬순 팰리스 오르막길

먼저 우다이푸르 시내에서 4km 가량 떨어진 곳이라 오토릭샤를 타야만 했다. 우리는 4명이라 가격면에서 오토릭샤를 타기가 어렵지는 않았다. 그렇게 몬순팰리스 입구까지 오토릭샤를 타고 달린다. 입구에서 입장료를 구매하고 안으로 들어가 다시 지프로 갈아타고 몬순팰리스로 올로가야했다. 입장료는 300rp(약 5000원으로 지금은 올랐을 수도 있습니다.) 오르고 내려오는 왕복 지프 가격이 90rp였다. 외국인은 좀 더 비싼 입장료를 내는게 여기와서는 너무나 당연하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정상에 오르면 볼 수 있다.

정상에 올라야만 볼 수 있는 전경

입구에서 기다리면 지프가 들어오기 시작한다. 몇명이 그 지프에 올라서 다 같이 올라가는데 올라가는 길에 핸드폰은 주머니에 꼭 넣어두길 바란다. 뭣 모르고 핸드폰을 보다가 멀미로 엄청 고생했다. 정말 힘들었다. 뺑뺑 돌아 올라가는 길은 가만히 있어도 어지럼증을 유발했고 거기에 지프 뒷자석에 탑승했을 경우 그 쏟아지는 멀미를 어떻게 감당하기가 어려웠다. 난 결국에 도착 후 몬순팰리스 화장실에 가야했다.


몬순 팰리스 전경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것 처럼 보이지는 않았다. 많은 현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이 성의 가장 높은 곳에 올라가니 도시 전체가 한눈에 내려다 보였다. 탁 트인 전경 앞에 멀미는 싹사라져버릴 정도였다. 이곳에서 해가지기까지 기다렸다. 


우리가 일몰을 즐기는 법

동그란 해가 모습을 드러내고 지기 시작했다. 탁 트인 도시 전경을 보고 기분이 좋아진 우리는 이 떨어지는 해를 가지고 장난을 치기 시작했다. 아 장난이라기 보다는 모두가 일몰을 즐기는 방법중 하나였다. 해를 먹는 사진을 찍는 다던가 , 해를 손에 잡는 사진을 찍는다던가 이런것들 말이다. 

일몰을 다 보고 내려오면 지프 택시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올라오는 순서대로 그걸 타고 다시 내려가면 되는데 올라오는 길을 그대로 내려가기 때문에 역시나 멀미가 난다. 멀미 잘 안하는 우리도 멀미를 할 정도였으니 진짜 쉽지 않다. 핸드폰은 정말 주머니에 꼭 넣어두길 바란다. 

한가지 머릿속을 스친 생각은 입장료를 꽤나 과하게 받고있다는 생각이었다. 입장료만 조금 저렴했어도..


다른 글 보기>>

2018/11/17 - [인도] - [우다이푸르] 밤에 더 로맨틱한 도시, 어쩌다 시티 팰리스

2018/11/13 - [인도] - [우다이푸르] 낭만이 있는 물의도시 우다이푸르

2018/11/09 - [인도] - [분디] 분디에 숨길 수 없는 핫 플레이스 Lake View Garden Restaurant

2018/11/06 - [인도] - [분디] 샨티샨티의 도시 혹은 블루시티 분디 한바퀴

2018/11/05 - [인도] - [분디] 샨티샨티의 도시 분디

2018/11/02 - [인도] - [분디] 인도의 또 다른 블루시티 김종욱은 여기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