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내가 좋아하던 라씨

피촐라 호수는 언제봐도 평화롭다. 호수위로 반짝반짝 빛나는 햇빛은 보는것만으로 기분이 좋아진다. 맑은 날씨와 곳곳에 엔틱한 하얀색 건물들은 아릅답게 조화를 이뤄 과하지 않은 아름다움을 뽐냈다. 우다이푸르를 좋아했다.


어쩌다가 시티 팰리스

너무나 평화로워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는게 불안했나보다. 근질근질한 몸은 뭔가 해주길 바라는 듯 했다. 동네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다 사원은 들어가기 싫고 뭔가는 봐야겠고 하다가 도착한 곳이 바로 시티 팰리스였다. 

대리석과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하얗게 서있던 건물. 뭐 이런 저런 볼거리가 많기 때문에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다고 했다. 건물의 양식이나, 아름다운 벽화 혹은 어떤 새로운 양식에 그림들 이런것들은 내 주된 관심사가 아니었다. 

시티팰리스 가족여행

피촐라호수가 내려다 보였다. 피촐라 호수를 본것으로 입장료 값은 퉁이야. 라고 생각했다.


다시 한번 바버샵

나와 내 친구는 왜 길지도 않은 머리를 자꾸 자르려고 했을까. 동네를 걷다가 바버샵을 발견했다. 얼마전 다즐링에 한 바버샵에서 머리를 잘랐던 친구는 조금 자란 머리가 보기 싫었나보다. 

이미 인도에 적응을 마친 우리는 망설임 없이 다시금 바버샵 문을 열고 들어갔다. 클래식한 콧수염을 가진 아저씨는 머리를 몇번 슥슥 만져보더니 가위로 쓱싹쓱싹 머리를 다듬기 시작했다. 아. 인도스타일을 해버린 내 친구다.


밤에 더 로맨틱한 도시 우다이푸르

한국인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우다이푸르에 한식을 파는 식당 리틀 프린스 앞에는 작은 다리가 하나 있다. 우다이푸르에 있는 동안 이 다리를 수십번 왔다갔다 돌아다녔다. 어느날 저녁이었다. 여느때와 같이 한식을 먹기위해 리틀 프린스 식당을 찾았다. 식당에 앉아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호숫가를 쳐다봤는데 다리가 빛나고 있었다.

우리가 매일 매일 왔다갔다 하던 다리는 아름다운 조명과 함께 빛나고 있었다. 아름다웠다. 빛나는 다리와 호수 위로 반영된 빛나는 다리의 모습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낮에는 햇빛이 우다이푸르에 분위기 메이커였다면 밤에는 인공조명이지만 다리를 환화게 비추는 이 조명이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고 있었다.

길가다 낙타와의 만남

너무나 평화로웠던 도시였다. 순백색의 건물들이 주는 깔끔한 인상은 분디에서 받은 차분하고 평화로운 느낌을 유지시켜줬다. 따스한 햇살을 맞으며 잔잔하게 일렁이는 호수를 보며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있는 곳, 세밀화를 그리며 인도를 느끼게 해주는 곳. 우다이푸르가 맘에 들었다. 정말로.


다른 글 보기>>

2018/11/13 - [인도] - [우다이푸르] 낭만이 있는 물의도시 우다이푸르

2018/11/09 - [인도] - [분디] 분디에 숨길 수 없는 핫 플레이스 Lake View Garden Restaurant

2018/11/06 - [인도] - [분디] 샨티샨티의 도시 혹은 블루시티 분디 한바퀴

2018/11/05 - [인도] - [분디] 샨티샨티의 도시 분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