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샨티샨티의 도시 분디. 평화로운 이 도시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던 핫플레이스가 있었다.이곳은 따뜻한 햇살이 내려쬐는 날, 바람이 선선하게 불어오는 날, 눈 앞에 잔잔하게 흐르는 호수를 보며 식사를 즐기거나 짜이 한잔 혹은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장소였다.  


나만의 핫플레이스 Lake View Garden Restaurant

Lake View Garden RestaurantLake View Garden Restaurant장식

이곳은 내가 머물던 숙소와 가까이 있었다. 가까이 있었지만 분디를 떠나기 이틀전까지는 이곳에 들어가보지 못했다.

분디에 온 첫날. 한 호텔에 있는 식당에 갔었다. 음식 퀄리티에 가격이 너무 비싸 최악의 저녁 식사를 했었다.

이때 호텔이나 숙소와 함께 있는 식당은 가격은 비싸고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나쁘구나라고 생각했다.

Lake View Garden RestaurantLake View Garden Restaurant호수

Lake View Garden Restaurant은 게스트하우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었으며 우리 눈 앞에 보인 건 호수 앞에 놓인 하얀 테이블이였기에 여기는 당연히 가격이 비쌀거야 라는 선입견을 갖고는 들어가보지 못했던 곳이다.

그러다가 밥은 못먹어보더라도 호수 보면서 '차'는 한 잔 마셔보자 해서 들어간 곳이 여기였다.메뉴를 보고는 깜짝 놀랐는데, 너무나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메뉴 때문이었다.


아버지의 치킨요리

 이곳에 주인아저씨에 귀여운 초등학생 아들은 언제나 우리에 주문을 받아 가곤 했다. 우리는 항상 튀김옷은 입히지 않았지만 기름에 튀겨낸 치킨을 주문하곤 했는데 이 곳에 치킨은 인도에서 먹었던 어느치킨보다도 훌륭한 맛을 가졌다.


토종닭을 먹는듯한 쫄깃한 식감과 후추와 소금으로 적절하게 간을 한 치킨에 맛에 중독되 하루에도 2번씩 여기 치킨을 먹곤 했다. 주문을 하고 요리가 나올 때 까지는 시간이 꽤나 오래걸렸다.

Lake View Garden RestaurantLake View Garden Restaurant 주인아저씨

우리가 생각하는 식당의 주방이 아니고 가정집에 일반 주방을 사용하는 이 식당에서아저씨는 혼자 요리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릴수 밖에 없었다.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던건 시간동안에 호수를 보며 누군가와 이야기 꽃을 피울 수 있었기 때문이다.

Lake View Garden RestaurantLake View Garden Restaurant 주방

어느날 우리는 여느때와 같이 치킨을 주문했다. 

언제나 우리 주문을 받아가던 주인아저씨의 아들이 너무나 똘똘하고 귀여워 우리는 '삼촌'의 마음 혹은 '동네형'의 마음으로 치킨 몇조각을 주려고 했다. 근데 이녀석이 거부하는게 아닌가?

 무슨 이유에선지 먹지 않았다.

Lake View Garden RestaurantLake View Garden Restaurant 주인아저씨 아들

거절한 이유에 대해서 물었더니 힌두교를 믿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고 먹을 수 없다고 했다.확실하진 않지만 이것도 카스트제도의 잔재 였는데 카스트제도의 계급에 따라 먹을 수 있는 고기의 종류가 정해져있다고 했다. 심지어 계란도 먹지 못한다고 했다.

Lake View Garden RestaurantLake View Garden Restaurant호수

꽤나 충격적이었다. 우리가 치킨 요리를 먹고나서 보여줬던 엄지손가락의 의미를 이 녀석은 이해하지 못 했을것이다.오히려 이녀석의 호기심을 자극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에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다른 글 보기>>

2018/11/06 - [인도] - [분디] 샨티샨티의 도시 혹은 블루시티 분디 한바퀴

2018/11/05 - [인도] - [분디] 샨티샨티의 도시 분디

2018/11/02 - [인도] - [분디] 인도의 또 다른 블루시티 김종욱은 여기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2018/11/01 - [인도] - [자이푸르,분디] 분디로 가는길은 험난했다.

2018/10/26 - [인도] - [바라나시]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곳 바라나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