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샨티샨티의 도시 분디에서는 바쁠 필요가 없었다. 눈을 뜨면 잘 꾸며진 옥상으로 올라가 커피를 마시며 숙소의 귀염둥이 강아지 '질람'과 시간을 보낼지, 아니면 잔잔하게 일렁이는 호수를 눈 앞에 둔 내가 가장 좋아하던 식당 'lake view garden restaurant'에 가서 따스한 햇살 아래서 아침을 먹을지 등에 행복한 고민만 하던 도시였다.


인도의 전통악기 '라훈하다'

하루는 숙소 위에 올라가 아래를 내려다 보고 있었다. 숙소 주인장이 박에 나와 앉아 있었는데 처음보는 악기를 든 악사가 지나가다 주인장 말에 멈춰 악기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 악기는 인도의 전통적인 악기 '라훈하다'였다. 

인도 전통악기 라훈하다인도 전통악기 라훈하다 악사

인도 전통악기 라훈하다인도 전통악기 라훈하다 악사

주인장은 이 소리를 정말 좋아한다면서 우리에게 자랑을 하곤 했다. 라훈하다의 선율은 분디에 평화로움과 너무나 잘어울렸다. ( 나중에 자이살메르에서도 라훈하다를 볼 수 있었다.)


분디의 학교수업

숙소 옆에는 초등학교로 보이는 학교가 하나 있었다. 동남아시아 여행에서도 그랬지만 학교를 보면 자꾸만 들어가고 싶다. 어느나라에 가든 학교에 가면 그 나라에서 가장 순수한 아이들을 볼 수 있다. 학생들 많이 가진 풋풋하고 순수한 모습이 주는 기분좋은 에너지가 있다. 어느날은 동네를 산책하다가 숙소앞 공원에서 체육수업중인 학생들을 만났다. 

분디 학생분디 학생

학창시절 가장 좋아했던 운동중 하나가 달리기였다. 언제나 체육대회때 하이라이트는 이어달리기였고 주자로서 누군가의 응원을 받으며 뛰던 그 순간을 너무나 좋아했다. 이들은 마침 이어달리기를 준비중이었다. 

분디 학생늠름

수업을 진행하고있던 선생님들께 우리가 달리기에 같이 참여해도 될까요? 물었다. 낯선 외국인에게 한치에 망설임 없이 웃으며 좋다고 하던 선생님들께 다시한번 감사함을 느낀다. 

이어달리기이어달리기

꺄르르 신나서 소리를 내며 함께 달리던 아이들에게 우리는 순수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다.


난생 처음 '크리켓'

'크리켓'이라는 이름은 낯설었다. 방과후 학교 운동장에서 몇명의 친구들이 모여 '야구'를 하는 것 처럼 보였다. 공을 던지고 무언가로 공을 받아치는게 꼭 '야구'를 하는 것 처럼 보였다. 우리는 또 아이들에게 다가가 같이 해봐도 되겠냐고 했고 이 아이들은 망설임 없이 우리를 받아줬다. 

야구와 비슷한 룰을 가지고 있으나 전혀 다른 스포츠로 영국과 과거 영국 식민지였던 국가들을 중심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 구기 종목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참조]

크리켓크리켓 투수 내 친구 시점

난생처음 '크리켓'이라는 구기 운동을 해봤다. 야구랑은 비슷하게 공을 던지고 받아쳤지만 공도 달랐고 베트도 달랐으며 룰도 많이 달랐다. 처음 이 운동을 접했던 우리는 우리보다 한참 어리지만 경험 많은 아이들에게 호되게 당했다. 

인도에서는 인기가 있는 구기 운동이라고 한다. 

크리켓크리켓 타자

여행의 묘미. 보지 못한것을 보고, 하지 못했던 것을 하는것.

이날도 분디는 샨티샨티를 외치고 있었다.  


다른 여행기>>

2018/11/05 - [인도] - [분디] 샨티샨티의 도시 분디

2018/11/02 - [인도] - [분디] 인도의 또 다른 블루시티 김종욱은 여기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2018/10/26 - [인도] - [바라나시]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곳 바라나시

2018/10/23 - [인도] - [바라나시] 그들은 새벽부터 겐지스강에 몸을 적신다

2018/10/18 - [인도] - [콜카타] 인도 차 짜이 한잔의 추억과 노란 택시

2018/10/17 - [인도] - [콜카타] 소문으로만 듣던 인도를 실제로 만나다. 인도 안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