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행정보] 태국 방콕 자유여행 :: 방콕 여행지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인이 많이 찾는 여행자의 천국 방콕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를 위한 정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패키지 여행의 경우 여행 계획을 따로 세우지 않아도 되지만 자유여행을 떠나는 여행자의 경우 큰 도시인 방콕에서 어디를 가야할 지 직접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서 자유여행자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방콕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 몇 곳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 방콕 추천 여행지 -


# 왕궁 & 왓프라깨



방콕 왕궁은 의심할 여지 없이 방콕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입니다. 1782년에 라마1세가 수도를 라타나꼬신으로 옮기면서 왕조의 번영을 빌며 지어진 왕궁으로 현재까지 태국 국왕이 머무는 공식 관저입니다. 새로운 국왕들이 왕궁을 증축하거나 새로 지으면서 총 면적 210 제곱미터에 달하는 현재 규모까지 커졌습니다. 왕궁 내부에는 왕의 거주 공간, 집무처, 그리고 에메랄드 불상이 자리잡고 있는 왓프라깨우(에메랄드 사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방콕을 여행하는 여행자라면 이곳을 반드시 방문해 방콕의 역사를 느껴보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반바지나, 민소매 차림으로는 입장할 수 없으므로 옷차림을 단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 왓아룬(새벽사원)



태국 야경을 대표하는 왓아룬은 짜오프라야 강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태국어로 와룬은 새벽을 의미하여 새벽사원이라고 불리는데요. 이러한 이름을 가진 사원인 만큼 새벽에는 더욱 아름다운 자태를 뽑냅니다. 태국의 가장 아름다운 사원으로 알려져있으며 밤이 되면 짜오프라야 강을 지나는 배들의 이정표 역할을 하기도 하는 왓아룬은 상대적으로 관광객이 적어 조용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담넌사두억 수상시장



현지인 보다는 관광객들을 더욱 환영하는 담넌사두억 수상시장은 운하를 따라 형성된 수상시장으로 색다른 시장에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상인들은 보트위에서 물건을 팔며 관광객들은 보트를 타고 이동하며 신선한 먹거리와 현지용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했던 곳으로 안전에 유의할 필요는 있습니다. 




# 방콕 차이나타운



방콕에도 자리잡은 차이나타운은 일몰 후에 더욱 활기찬 모습으로 바뀝니다. 곳곳에 자리잡은 노점, 식도락에게 인기 있는 식당을 찾아 수 많은 사람이 몰려들며 이곳에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는 카오산로드 못지 않습니다.


# 카오산로드



방콕을 여행하는 가장 주된 이유는 바로 배낭여행자들의 성지 카오산로드 때문이 아닐까요?? 전세계에서 몰려든 여행자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곳,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시끄러운 음악이 흘러나오고 거리 곳곳에서 자유롭게 흥을 표출할 수 있는 에너지 넘치는 카오산로드를 빼놓고 방콕을 논할 수 있을까요??


# 짜뚜짝 주말시장



한때는 현지 도매상들이 방문하던 시장이었던 짜뚜짝 주말시장은 현재는 방콕의 상징적인 시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주말이 되면 8000개가 넘는 상점이 문을 열며 평균적으로 200,000명이 방문하며 의류, 수공예품, 식음료, 가정용품, 골동품 등 다양한 범주의 물건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주말 이곳을 방문할때는 택시가 아닌 지상철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물건을 살 때는 반드시 흥정을 시도하세요.


오늘은 이렇게 몇 가지 방콕의 여행지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이렇게 주요 여행지 외에도 골목 골목 찾아다니며 방콕을 느껴보세요!




이전 포스팅 바로가기(클릭)>>


2019/06/28 - [여행관련정보/도시별 여행지 추천] - [여행정보] 중국 장가계 여행지 :: 장가계 여행지 추천


2019/06/27 - [여행관련정보/해외 여행지 에티켓] - [여행정보] 터키 여행 주의사항 :: 터키 여행시 지켜야 할 에티켓


2019/06/21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7월 태국 방콕 여행 준비하기 :: 7월 방콕 날씨와 여행 옷차림 및 즐길 거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