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행정보] 터키 여행 주의사항 :: 터키 여행시 지켜야 할 에티켓



터키로 여행을 떠나시나요?? 여행을 떠나기 전 여행하는 나라의 기본적인 에티켓을 공부해 가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서로 다른 문화로 인해 오해가 발생할 수 있고 이런 오해가 발생하게 되면 여행은 어느 순간부터 조금씩 꼬이게 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터키 여행 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주의사항과 기본적인 에티켓에 관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이 터키를 여행하는 많은 여행자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터키 여행 기본 에티켓 -



# 그들의 몸짓과 행동을 따라 하지 말 것


터키인들의 몸짓과 행동을 모방하거나 따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들은 이러한 행동을 굉장히 무례한 행동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 국가 비판을 하지 말 것


터키인과 대화할 때 국가, 깃발, 문화를 비판해서는 안됩니다. 특히 공화당의 창시자인 무스타파 케말 아타튀르크의 이름을 모욕하는 행위는 금해야합니다. 터키인들은 이런 문제를 만났을 때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 할 수 있으며 모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정치와 관련한 대화를 피할 것


아르메니아, 쿠르드족 분리주의, 키프로스 문제와 같이 민감하고 논쟁적인 주제와 관련된 대화를 피해야합니다. 이러한 민감한 문제들은 감정적인 반응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 누군가와 대화 시 껌을 씹지 말 것


누군가에게 혹은 공식적인 자리에서 얘기할 때 껌을 씹는 행위는 무례한 행동으로 간주됩니다.




# 시끄럽게 코를 풀지 말 것



시끄럽게 코를 푸는 행위는 터키인들에게는 무례한 행동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보통 코를 풀지 않고 들이 마십니다.


# 누군가의 사진을 찍을 때는 반드시 양해를 구할 것


이것은 터키뿐만아니라 만국 공통으로 해당되는 에티켓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누군가의 사진을 찍을 때는 먼저 양해를 구하는 것이 옳은 행동입니다.


# 발바닥을 보이지 말 것


발바닥을 다른 사람에게 보이는 것은 터키에서는 무례한 행동으로 간주됩니다. 테이블 위에 발을 올리지 말고 다리를 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발로 누군가를 터치하는 행위는 최고로 무례한 행위로 간주됩니다.


# 손의 기능 


터키인들은 양손의 기능을 구분합니다. 이것은 이슬람 종교의 문화와도 연관이 되어있으며 일반적으로 왼손은 오물을 제거하고 청소하는 기능으로 구분하며 왼손으로 음식을 섭취하거나 물건을 주는 행위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외국인에게 엄격하게 적용되는 사항은 아니지만 특수한 경우가 아닌 이상 왼손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터키인에게 선물을 할 때에는 알코올이나 돼지고기가 함유되어 있는 것은 피할 것



터키는 이슬람교 국가로 터키인에게 무언가를 선물할 때에는 알코올이 함유되어 있거나 돼지고기가 들어있는 물건은 피해야 합니다. 일부 터키인은 알코올 섭취가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불가하므로 선물 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식사 시에 다리는 항상 테이블 아래로 숨길 것


식사 시에 다리는 테이블 밖으로 나와서는 안됩니다. 이들은 이러한 행동이 굉장히 무례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 공공장소에서 음주는 금물


공공 장소에서 음주는 부적절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여행자는 이를 항상 인지하고 조심해야 합니다.


# 터키에서 여성들은 찻집에 가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터키 여성들은 찻집에 가지 않습니다. 강제된 규칙은 아니지만 여성 여행자라면 이점을 인지하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터키 여행 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에티켓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여행자는 여행지를 여행할 때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고 지켜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나라의 문화와 전통을 지키며 여행할 때 더욱 즐겁고 안전한 여행이 될 것입니다.




이전 포스팅 바로가기(클릭)>>


2019/04/23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여행정보] 말레이시아 여행시 주의사항 및 팁 정보


2019/04/19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여행정보] 태국여행 :: 태국 여행 주의사항과 팁


2019/04/25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해외여행 가방 선택 팁 :: 배낭과 캐리어 가방 중 선택하기


2019/04/24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 해외여행 완벽하게 준비하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