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행정보] 베트남 여행시 주의사항 :: 베트남 여행 에티켓과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동남아시아의 아름다운 나라 베트남으로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어떤 나라를 여행하기 전 여행하는 국가에서 지켜야 할 주의사항과 에티켓을 숙지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문화와 살아온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가 가볍게 생각하는 것들이 그 나라에서는 심각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를 위해 베트남 여행시 주의해야 할 사항과 에티켓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 베트남 여행시 에티켓과 주의사항 -



# 물건을 주거나 받을 때는 항상 두 손으로


베트남에서는 물건을 주거나 받을 때는 항상 두 손을 이용하는 것이 이들을 위한 기본 매너입니다.


# 발은 신체에서 가장 드러운 부분으로 간주


베트남인들은 발을 신체에서 가장 더러운 부분으로 간주합니다. 따라서 누군가를 발로 가리키는 행위는 금해야하며 앉을 때도 발이 보이지 않게 앉는 것이 좋습니다.


# 머리는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


베트남인들은 머리 위를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어린아이의 머리를 만지는 행위는 무례하고 민감한 행위로 간주되며 누군가에 머리 위로 물건을 전달하는 행위 또한 무례한 행위로 간주됩니다.



# 공공장소에서 이성간 애정행각은 금할 것 


공공장소에서 이성을 만지거나 애정행각을 하는 것은 베트남인에게는 허용되지 않는 일입니다.


# 누군가를 손가락을 이용해 가리키지 말 것


손가락으로 사람을 가리키는 행위는 이들에게 무례한 행동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누군가를 가리킬 때 손가락 보다는 손 전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성 여행자는 공공장소에서 흡연을 하지 말 것


베트남에서는 여성이 공공 장소에서 흡연을 하는 것을 무례한 행위로 간주합니다. 흡연을 하는 여성 여행자의 경우 이러한 부분을 조심해서 이들의 문화를 존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 베트남인과 대화 할 때 개인적인 질문은 가급적 피할 것


베트남인과 대화를 할 때에는 결혼은 했는지, 자녀가 있는지, 수입이 얼마인지 등 개인적인 질문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베트남인이 이러한 질문에 답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 베트남인에게 미국 전쟁에 대해 얘기하지 말 것


베트남인과 미국 전쟁에 관해 대화하는 것은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문제에 관해 매우 관심이 있어 질문을 해야하는 경우라면 서방국이 분쟁에 개입한 것에 대한 개인적인 입장을 취하지 않고 조심스럽게 대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 남베트남, 북베트남과 관련된 대화는 하지말 것


남베트남, 북베트남으로 어떻게 분단이 됐었는지 등 민감한 문제를 주제로 대화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인에게 이 문제는 매우 민감한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 목소리를 높이거나 화를 표현하지 말 것


불합리한 일을 겪더라도 목소리를 높이거나 표정에서 화를 표현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 직접적으로 베트남인의 실수나 잘못을 지적하지 말 것


베트남인의 실수나 잘못을 직접적으로 지적하는 행위는 이들의 감정을 격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중국과 관련된 얘기는 조심할 것


베트남인과 대화할 때 중국과의 관계에 대해 깊이 얘기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정치적인 문제와 관련된 대화 주제는 꺼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베트남 여행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살펴 보았습니다. 그 나라의 문화를 존중하고 매너를 지킬 때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 바로가기(클릭)>>


2019/06/29 - [여행관련정보/도시별 여행지 추천] - [여행정보] 방콕 자유여행 :: 방콕 여행지 추천


2019/06/27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7월 코타키나발루 여행 준비하기 :: 7월 코타키나발루 날씨와 여행 옷차림 및 즐길 거리


2019/06/28 - [여행관련정보/도시별 여행지 추천] - [여행정보] 중국 장가계 여행지 :: 장가계 여행지 추천


2019/04/23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여행정보] 말레이시아 여행시 주의사항 및 팁 정보


2019/04/19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여행정보] 태국여행 :: 태국 여행 주의사항과 팁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