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구글 애드워즈 마케팅
국내도서
저자 : 박영훈,이동수
출판 : 경향비피(경향BP) 2018.06.21

상세보기


최근 나는 제휴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제휴마케팅에 대해 이것저것 알아보던 도중 구글 애드워즈라는 툴에 대해 알게됐다.구글이라는 거대 기업, 그리고 구글에 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설레게 만드는 이런 툴이 쉬울리가 있을까?


난생 처음보는 용어들, 모르는 내용이 많아 함부로 건드리기 겁이났다. 누군가는 이 툴을 잘 사용하겠지. 그럼 분명히 책으로 나와있을텐데..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스쳤고 이때 발견한 책이 바로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구글 애드워즈 마케팅'이다.


올해 6월에 발행한 아직 5개월 밖에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책이기에 가장 최신정보로 뭉쳐있을거라고 생각했고 기초와 실무를 한번에 잡을 수 있겠구나 하는 기대감도 들게 했다. 210쪽 분량의 책으로 적절한 사진들로 부연설명을 더한 책이다.


목차는 크게 이렇게 6부분으로 나뉘어 있다.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이해


구글 애드워즈를 활용해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남기


구글 애드워즈 광고 기본세팅


구글 애드워즈로 접목하는 제휴 마케팅


구글애드워즈 광고 노하우


구글 애드워즈 광고 만들기 A to Z


목차만 보고는 기본부터 노하우까지 다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책이구나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들었고, 바로 구매를 한 책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기본적인 감을 잡기에 좋은 책이다.


처음 파트에 용어 설명은 굉장히 좋았다. 마케팅에 대한 여러용어들을 정리해놨고 쉽게 설명해놨다. 이 기초가 마케팅을 이해하는데 분명히 도움이 될거라 생각한다.


페이지를 넘길수록 구글애드워즈에 기본을 알아갈 수 있었다. 단순하게 기초에 대한 얘기였다. 책값 만얼마에 깊은 노하우까지 얻으리라 생각했던 나는 현실을 깨달았다.


전체적으로 감을 잡아가기 위한 책일 뿐 실무적으로 도움을 얻기에는 조금 부족함이 느껴졌다.그리고 책 내용안에 한 카페에 대한 언급이 과도하게 많다고 느꼈다.기초 책이면서 동시에 그 카페 홍보책인가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실무적으로 핵심적인 노하우, 어떤 핵심 비결을 얻으리라 생각하지 말자. 구글애드워즈에 기초적인 내용을 알고 감을 잡기 위한 책이라고 보면 된다. 카페에 대한 언급만 좀 없었어도 신뢰도가 더 높은 책이 될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다.


머릿말에서도 작가는 얘기했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을 그대로 따라 하기보다는 구글 애드워즈라는 디지털 도구를 바라보는 관점을 '벤치마킹'하여 자기만의 기준과 시야를 가지고 잘 활용하길 바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