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이 달라지는 아이디어100

지은이 문철진

펴낸이 신주현 이정희

펴낸곳 미디어샘


최근들어 내가찍는 사진들이 개인적으로 맘에 들지 않아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했다. 그러다가 만난 책이 바로 사진이 달라지는 아이디어 100이라는 이 책. 출판된지는 한 4년 좀 넘은책이지만 책의 구성은 내가 생각하는 부족한 무언가를 채워주기에 충분했다.



직접찍은 사진을 예시로 사용한다.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직접찍은 사진을 먼저 보여주고 이 사진과 관련된 주제를 설명한다. 이런 구성은 독자입장에서는 굉장히 이해가 쉽고 재밌게 다가왔던것 같다. 



사진찍는 사람들이 접하는 문제들을 잘 파악하고 있다.

사진을 찍는 사람답게 사진가들이 갖는 문제들을 잘 파악하고 그에 대한 훌륭한 아이디어들을 제시했다. 장비가 안 좋아서 난 좋은 사진을 못찍어. 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을 위한 장비병을 물리치는 아이디어, 렌즈와 친해지는 아이디어, 기본기가 탄탄해지는 아이디어, 노출이 쉬워지는 아이디어, 내 사진이 마음에 안들때 필요한 아이디어, 구도가 좋아지는 아이디어, 남다른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아이디어, 일상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아이디어, 여행 사진이 달라지는 아이디어, 사진속에 이야기를 담는 아이디어, 인물 사진이 달라지는 아이디어, 후보정이 즐거워지는 아이디어, 멋진 사진가가 되기 위한 아이디어라는 범주아래 상세한 부분들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사진과 함께 부가설명을 넣어 이해하기도 굉장히 쉽다.



초보사진가들이 한번쯤은 봤으면 하는 책

이 책에서는 여러 아이디어들을 제공하는것과 동시에 사진가들이 갖춰야할 태도에 관해서도 말하고 있다. 가장 인상깊었던 주제는 "사진가는 벼슬이 아니다"라는 주제다. 여기서는 작가는 이렇게 말한다. "사진가들이 멋진 풍경을 카메라에 담을 자유가 있는 것처럼 그들에게도 풍경을 즐길 자유가 있다." 이 부분이 인상적이었던 이유는 동일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유명 관광지에서 사진찍는 사람들에 눈치를 본적이 한번쯤은 있지 않은가? 



이 책은 사진에 대해 회의감이 느껴지던 요즘. 답답했던 뭔가를 뚫어준 책이다. 

  

사진이 달라지는 아이디어 100
국내도서
저자 : 문철진
출판 : 미디어샘 2014.11.05
상세보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