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토스케이프x 이용하여 사진분할 하는법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 피드를 예쁘게 장식하는 방법 중 하나로 사진을 9개 형태로 분할하여 차례대로 업로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은 휴대폰 어플을 이용하거나 포토샵을 이용하여 분할을 하는데요. 오늘은 무료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x를 이용해서 분할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맥용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 사진 분할하기 -


먼저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로 들어가 포토스케이프를 무료로 다운 받습니다. >> http://photoscape.co.kr/



첫 실행화면을 보시면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에 메뉴 중 '사진 뷰어' 버튼을 누릅니다.





사진 뷰어를 누르시면 이러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 할하길 원하는 사진에 마우스 '우클릭' 합니다



우클릭 후 나오는 메뉴에서 '분할'을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많이 사용하는 9분할은 열 개수3, 행 개수3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분할 버튼을 누르시면 저장할 위치를 설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제 저장 위치를 설정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9장에 사진이 저장 됐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인스타그램용 9분할 사진을 만들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분할전 사진의 사이즈를 3000x3000으로 설정 후 9분할 하는 것이 화질 손상 없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할 수 있는 사진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사진을 분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 포스팅 바로가기(클릭)>>>


2019/04/11 - [생활정보] - 집중력을 끌어올리는 8가지 방법


2019/04/13 - [일상] - 자존감을 높이는 법 9가지 :: 어떻게 하면 자존감을 높일 수 있을까?


2019/04/15 - [일상] - 월요병을 극복하는 9가지 방법 - 월요일을 즐기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