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행정보] 라오스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 라오스 건기와 우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인 많이 찾는 동남아시아 국가 라오스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인지 라오스의 건기와 우기는 언제인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여행자가 건기에 여행하는 것을 선호하지만 우기에 여행하는 것도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각자 여행 취향에 따라서 시기를 선택한 후 여행을 즐기면 좋을 것입니다. 이 정보가 여행을 준비하는 많은 분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Ctrl+F를 누르시고 찾기를 원하는 단어를 입력하시면 더욱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라오스의 건기와 우기 -


라오스는 뚜렷한 두 계절을 갖고 있습니다. 바로 건조한 계절인 건기와 비가 내리는 습한 계절인 우기입니다.


# 건기와 우기



대표 여행지: 비엔티안, 방비엥, 루앙프라방


건기: 10월 ~ 4월


우기: 5월 ~ 9월 


라오스의 건기와 우기는 주변 국가들에 비해 조금 더 간단합니다. 건기는 10월부터 4월까지 우기는 5월 ~ 9월까지 입니다. 3월부터는 기온이 상승하기 시작하여 6월까지 계속해서 높은 기온을 유지합니다. 우기가 시작되는 5월부터 7월초까지는 강수량이 적지만 7월말부터 9월까지는 강수량이 많아집니다. 인기있는 여행지 루앙프라방은 북쪽에 위치하고 있어 다른 지역에 비해 기온이 조금 더 낮습니다.




# 우기 여행 장점



1. 관광객이 적다.


대부분의 여행자가 우기에는 라오스를 방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기에 라오스 여행은 조용하고 한가로우며 여유롭게 라오스를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2. 아름다운 라오스


비가 오기 시작하면 쌀 재배가 시작됩니다. 라오스 곳곳이 초록빛으로 물들기 시작하는데요. 이때는 가장 아름다운 라오스를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3. 폭포


우기가 시작되면 비가 오면서 수량이 불어납니다. 라오스에 위치한 아름다운 폭포들은 수량이 늘어나 더욱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합니다. 


4. 저렴한 가격


여행자가 급격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대부분의 숙박시설 가격이 내려갑니다. 또한 항공료도 저렴해지기 때문에 우기에 여행하는 것은 조금 더 저렴하게 라오스를 여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5. 비가 계속해서 내리지 않는다.


열대성 우기의 특성상 비가 하루종일 내릴 때도 있지만 짧은 시간 강하게 비가 내립니다. 대부분 낮시간보다 밤에 비가 많이 내리며 이는 여행시 어려움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우기 여행 단점



1. 도로 여행이 어려워진다.


많은 비가 내리고 나면 포장 도로는 균열이 생기고 구멍이 생깁니다. 또한 비포장 도로는 진흙탕으로 변하게 되고 차나 오토바이로 이동하기 매우 어려워집니다. 또한 빈번하게 산사태가 발생하여 길이 막히는 경우가 있어 이동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2. 레저활동이 어렵다.


대부분의 여행자가 라오스를 방문하는 이유는 자연속에서 즐길 수 있는 레저활동입니다. 비가 내리면 트레킹, 하이킹, 튜빙, 카야킹 등 다양한 야외 레저활동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꽝시폭포, 블루라군의 물색이 변한다.


방비엥에 위치한 대표적인 여행지 블루라군, 루앙프라방에 위치한 여행지 꽝시폭포는 에메랄드 빛 색을 띄고 있어 많은 여행자들이 호기심을 갖고 이곳을 방문합니다. 우기에는 이곳들에 물색이 모두 황토색으로 변하여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이곳을 방문하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라오스의 건기와 우기, 그리고 우기에 여행할 때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각각 장단점을 갖고 있으므로 여행자의 취향에 따라 적절한 시기를 선택하여 여행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전 포스팅 바로가기(클릭)>>


2019/08/03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여행정보] 10월 해외여행지 추천 :: 10월에 여행하기 좋은 나라


2019/07/31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여행정보] 다낭 야시장 :: 다낭 야시장 위치와 시간


2019/07/28 - [여행관련정보/해외 여행지 에티켓] - [여행정보]호주 여행 주의사항 :: 호주 여행시 지켜야 할 에티켓


2019/08/03 - [여행관련정보/해외 여행지 날씨 정보] - (태국여행) 태국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 태국 건기와 우기


2019/08/02 - [여행관련정보/해외 여행지 날씨 정보] - 베트남 여행가기 가장 좋은 시기 :: 베트남 건기와 우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