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Jimmy입니다. 이번에는 인도에 축제와 관련된 정보를 가지고 왔는데요. 인도에서 매년 봄을 맞이하는 축제가 열립니다. 이 축제기간동안 인도는 짙은 색깔로 물든 사람들 덕분에 굉장히 활기찬 모습이 연출되는데요. 이 축제가 바로 인도에서 가장인기있는 힌두교 축제 홀리(Holi)입니다.


[여행정보] 인도의 힌두 축제 홀리에 대하여 알아보자.


1.홀리는 언제 열리는가?

힌두교 축제 홀리는 힌두교 달력으로 한 해를 마감하는 12월인 팔구나 달에 열립니다. 이 축제는 겨울이 지나고 봄을 맞는 축제로 알려져있기도 합니다. 힌두교 종파에 따라서 1주일에서부터 2주까지 축제가 진행됩니다. 보통은 2월이나 3월중에 열리는데요. 올해는 2019년 3월21일에 홀리축제가 진행됩니다.




2. 어디서 축제가 열리는가?


홀리 축제는 인도에서만 열리는게 아닙니다. 이 축제는 뉴욕, 멜버른, 베를린에서도 매년 열리는 연례행사가 됐는데요. 인도 공동체가 자리잡고있는 어느 도시든 이 축제가 열릴 수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보통 뉴델리, 자이푸르, 우다이푸르등 북부인도지방에서 홀리 축제가 활발하게 진행됩니다. 남부 인도에서는 홀리축제 보다는 다른 축제가 더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3. 홀리축제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홀리축제와 관련된 전설때문에 이 축제의 주요행사중 하나는 홀리축제 전날 피우는 모닥불행사입니다. 홀리축제 당일에는 다양한 색깔의 분말과 물을 모두에게 뿌립니다. 또한 친한 친구나 가족들의 집을 방문하여 전통음식을 먹거나 간식을 함께 즐기기도 합니다.




4. 홀리 축제를 참가하기전에 알아야할 사항

인도사람들은 이 기간동안에 어느 누구에게나 색깔 분말과 물을 뿌린다고합니다. 이게 외국인이건 현지인이건간에 말이죠. 한 여행자는 이렇게 말하기도 했습니다. "탈출구는 없다". 전통적으로 색깔 분말은 천연재료를 이용해서 만들곤 했는데요. 요즘에는 천연분말이 아닌 합성분말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분말은 피부와 닿을시에 염증을 일으킬 수도 있는 독성이 있는 분말이어서 피부가 예민한 사람들은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이기간동안에는 긴팔이나 긴바지를 착용하여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또한 여성 여행자들은 더 각별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기간동안에는 여성보다 더 많은 수의 남성들이 축제를 즐기기에 성범죄가 발생하기 쉽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사진가들은 카메라를 들고 나가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만약 들고 나가야 한다면 카메라를 보호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한 후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1년에 한번 열리는 만큼 이 축제는 깊은 의미와 풍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이 축제를 즐길 수 있지만 안전에도 유의해야한다는것을 기억해야합니다.


이전 포스팅 바로가기>>

2019/02/02 - [태국/치앙마이] - [치앙마이] 여기가 카페 맞아? 평화로운 정원속 카페 Terracota Garden Chiang Mai

2019/02/01 - [태국/치앙마이] - [치앙마이] 치앙마이의 밤을 가득 채워주는 음악소리가 들리는 곳 North Gate Jazz Co-op

2019/01/31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여행정보] 인도 고아 해변에서 술을 마시면 이제 벌금을 낸다고 하네요!

2019/01/30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여행정보] 2019년 찾아가기 좋은 일본의 온천 10곳

2019/01/29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여행정보]프랑스 파리 11세미만 어린이들에게 대중교통 무료제공!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