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활정보] 입냄새 제거하는 법 10가지



입에서 나는 구취때문에 고생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입냄새(구취)를 제거하는 방법 몇가지를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1. 따뜻한 소금물로 입 행구기



따뜻한 소금물로 입을 행궈 입과 목에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을 수 있습니다. 소금물은 약산성의 성질로 입의 구치를 유발하는 미생물이 번식할 수 있는 알칼리환경이 되는것을 막아줍니다. 


2. 소화효소 섭취


입냄새는 위장의 문제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소화효소의 섭취를 하여 위장 문제를 다루고 이로 인해 구취제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녹차마시기



한 연구에 따르면 녹차의 향균 및 탈취 작용으로 인해 녹차를 마실경우 일시적으로 입냄새가 감소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 때문인데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구취를 일시적으로 감소 시켜준다고 합니다. 


4. 수분공급


계속해서 물을 마셔줌으로 타액을 유지하고 입을 촉촉하게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건조한 환경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박테리아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손실을 증가 시키는 커피,홍차,술을 피해야합니다.




5. 구강 청결하게 관리



칫솔로 치아를 닦는것 외에 치실을 이용하여 치간 사이를 청소하여 구강을 깨끗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가 때때로 혀윗면에서 발생함으로 혀 또한 닦아줌으로 구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스트레스 줄이기


구취는 신체의 면역체계와 미생물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신호입니다. 스트레스는 면역계와 미생물체계의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7. 균형잡힌 식사



혹시 과도한 식단관리로 인해 구취가 발생하진 않으셨나요? 탄수화물이 부족한 식사를 할 경우 몸에서는 입냄새를 유발할 수 있는 케톤을 방출하게됩니다. 이 케톤 성분은 구취를 나게하는 화학성분입니다.


8. 구강청결제 사용하기


구강청결제는 구취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다만 구강청결제를 사용할 경우 구강이 건조하게될 수 있음으로 수분섭취를 해야하고 구강을 건조하게 할 수 있는 술, 커피, 홍차등을 피해야합니다.




9. 무설탕껌 씹기



껌을 씹는 활동은 타액의 활동을 즐가시켜 박테리아를 씻겨나가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만 중요한점은 무설탕껌을 씹어야하는데요. 설탕이 들어있는 껌을 씹게될 경우 설탕이 박테리아를 유발시키기 때문입니다. 


10. 설탕이 많이 들은 음식 섭취 피하기


앞에서 잠깐 언급한바와 같이 설탕은 박테리아를 유발시킵니다. 설탕이 많이 들은 음식과 음료는 구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돕습니다. 따라서 설탕이 많이 들은 음식과 음료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이전 포스팅 바로가기(클릭)>>


2019/04/11 - [생활정보] - 집중력을 끌어올리는 8가지 방법

2019/04/12 - [일상] - 아세트아미노펜(타이레놀) 올바른 복용법 정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