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호이안에 바다가 있다고 했다. 자전거를 타고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고 했다. 나를 포함 3명의 한국인이 모여 바다로 가기로 했다. 자전거를 타기엔 햇빛이 너무 강했고 더웠다. 택시를 타기로 했다. 택시비를 나눠내면 자전거를 타는 것보다 저렴했다. 아 물론 자전거를 타고 바다로 가는 건 가격이 저렴한 이유도 있지만 가면서 호이안의 정취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햇빛이 싫으신 분들은 택시를 타는 게 좋다. 


안방비치에 도착했다. 사실 여기가 호이안에서 가까운지 다낭에서 가까운지 잘 모르겠다. 호이안 안방비치라고도 불리고 다낭 안방비치라고도 불린다. 아름다운 에메랄드빛을 가진 바다는 아니다. 우리나라 서해안과 비슷한 회색빛의 바다다. 색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 이 더운 날에 바다에 왔다. 난 수영을 잘 못한다. 어릴 때 계곡에서 위험한 일을 겪고는 물을 싫어하게 됐다. 학창시절 소풍으로 수영장에 가면 발만 담그고 수영하는 친구들을 구경했다. 수영 좀 못하면 어때? 얕은 곳에서 놀면 된다. 모래사장에서 찜질을 해도 된다. 바다를 즐기는 방법은 많다.



파도를 맞으며 노는 건 정말 재밌었다. 발이 닿아 안전한 곳이라면 바다를 좋아할 수 있다. 짠 물도 좋았다. 피부에 좋단다. 모래사장에는 레스토랑 소유의 선베드가 있다. 여기서 음식을 주문해 먹을 수 있다. 레스토랑을 이용하면 무료로 선베드를 이용할 수 있다. 맥주를 마시거나 책을 보며 하루 종일 누워있을 수 있다. 더우면 바다로 바로 달려갈 수도 있다. 외국 친구들은 비치타월을 모래사장에 깔고 누워 선탠을 하기도 한다. 



호이안은 정말 매력적인 도시다. 낮과 밤에 아름다움에 더해 바닷가도 있다. 우리가 찾는 휴가지가 이런 휴가지 아닌가?


오래 있고 싶었다. 베트남은 무비자로 15일간 체류가 가능하다. 난 호치민에서 바로 캄보디아 국경을 넘을 계획을 갖고 있었다. 그래서 하노이에서부터 내려오기 시작했다. 다른 도시를 들르지 않고 여기서 머물다가 호치민으로 바로 가는 방법이 있었다. 책을 펴보지 않았다면 후자를 택했을지도 모른다. 론리플레닛에서 소개한 무이네를 보고 말았다. 동남아시아의 사막(사구)라니? 놓칠 수 없었다. 전자를 선택했다. 호이안을 떠나기로 했다.( 아쉬워야 다시 오지 않을까란 생각을 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