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 축구가 금메달을 땄네요. 너무 기분이 좋아요. 저 정말 축구 좋아하거든요. 


호이안에서 아침이 밝았다. 숙소 바로 옆 로컬 시장에 들러 베트남식 비빔국수를 한 그릇했다. 현지인과 같이 의자에 앉아 밥 먹는 걸 좋아한다. 동행이 생겼지만 낮에는 보통 혼자 다니는 걸 선호했다. 그래서 때때로 사람들이 오해를 하기도 했다. ( 이런 일 때문에 나중엔 동행을 안 찾게 됐다.)


호이안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해보면, 호이안은 16세기 중엽 이래 무역도시로 번성했다. 일본인 마을이 따로 생길 정도로 일본과 교역이 잦았다. 지금은 내원교라는 돌다리 하나가 일본인 마을의 흔적으로 남아있고 다른 흔적은 찾아볼 수 없다. 내원교는 관광 명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내원교


호이안의 아름다운 구시가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됐다. 구시가지에는 오래된 가옥들을 개조해 만든 가게들이 많다. 가게들이 만드는 복고적인 느낌이 호이안의 매력이다. 많은 테일러 숍이 있는데 요즘 여성 관광객분들이 베트남 전통의상 아오자이를 맞춤으로 구매해 입는다. 낮에도 매력적인 호이안은 밤이 되면 또 다른 매력을 갖는다. 은은하게 빛나느 등불이 복고적인 건물들과 조화를 이룬다. 등불이 주는 차분하고 따뜻한 느낌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더운 날씨 탓에 대낮에 많은 시간 걸어 다니는 건 어렵다. 내 경우는 신시가지와 구시가지를 잇는 투본강 다리 주변에 있는 가게에 앉아 강을 보며 맥주 마시는 걸 좋아했다. ( 내 여행 스타일이기도 한데 활동적으로 움직이기보단 맥주 마시는 걸 더 선호한다. 주정뱅이는 아니다.) 시간이 멈춘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눈앞에는 잔잔한 강이 펼쳐졌다. 구시가지에 건물들도 눈에 들어온다. 바쁘게 움직이는 여행자를 구경하기도 한다. 맥주 맛이 몇 배는 더 좋다. 몇 시간이고 앉아 있곤 했다. 해가 지기 시작하면 다시 걷기 시작했다. 이 가게 저 가게 기웃거리며 저녁 메뉴를 골랐다.


투본강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잇는 다리


어둠이 찾아오면 길에는 베트남 등불을 밝힌다. 가게 앞에 걸려있기도 하고 팔기도 한다. 아름다운 문양들이 그려진 등불들에 마음을 뺏기곤 했다. 따뜻하고 아름다웠다. 이 시간에 투본강 근처에 가면 소원등을 파는 장사꾼을 볼 수 있다. 소원등을 구매해 소원을 빌고 투본강위로 띄울 수 있다. 많은 수에 소원등이 강 위에 떠오르면 그게 또 장관이다.



요즘 관광객들이 호이안을 많이 찾고 있다. 방송에서도 여러 번 나오기도 했다. 사람이 몰리면 돈이 몰리기 마련이고 그러면 조금씩 변하기 시작한다.


호이안이 매력을 잃지 않으면 좋겠다. 변하지 않으면 좋겠다. 호이안에서 느낀 설렘을 잃고 싶지 않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