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들 축구 보셨나요? 베트남 포스팅을 하며 추억을 곱씹어 보는 와중에 베트남과 축구 경기라니, 요즘 베트남은 축구 때문에 난리라네요. 저희 2002년 월드컵 4강 때 느낌일까요? 저는 한국을 응원했지만 베트남이 동메달이라도 목에 걸었으면 좋겠어요. 박항서 감독님 파이팅입니다. 


장안(짱안)으로 가기로 했다. 장안(짱안)은 2014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됐다. 땀꼭과 마찬가지로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의 아름다운 풍경을 갖고 있다. 내가 갔을 땐 '런닝맨' 촬영지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었다. 영화 '킹콩'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체크아웃을 하고 집을 맡겼다. 다음 목적지는 '훼'였다. 숙소에서 버스 표를 구매할 수 있었다. 밤에 출발하는 슬리핑 버스였다. 어제 하루 함께 고생한 자전거를 다시 빌렸다. 오늘은 나룻배를 타겠다고 마음을 먹고 출발했다. 장안(짱안)으로 가면서 멀리 보이는 웅장한 카르스트 지형들이 날 설레게 했다.


나룻배를 타는 표를 샀다. 여기도 혼자 온 여행자는 표가 비쌌다. 그래도 땀꼭 보다 절반가량 저렴했다. 혼자 타는 줄 알았던 배가 4명을 태워야 출발한다고 했다. 그럼 왜 더 비싼 돈을 지불하는 걸까라는 의문이 생겼지만 따로 컴플레인을 하진 않았다. 조금 기다리니 3명이서 여행 온 현지 관광객들과 한 그룹이 됐다. 


뱃사공출발!


날씨가 흐릿했다. 안개가 자욱했지만 웅장한 풍채는 숨겨지지 않았다. 양옆 앞뒤로 펼쳐진 웅장한 카르스트 지형들은 숨이 턱 막힐 정도로 멋있었다. 배를 타고 동굴도 들어갔다. 4명을 태우고 혼자서 운전하는 아저씨께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베트남 친구들은 동영상을 찍었다. 난 동영상으로 이 멋진 풍경을 간직하고 싶어 친구에게 제안을 했다. "내가 사진을 찍어서 줄게, 넌 동영상을 좀 보내줄 수 있어?"흔쾌히 허락했다. 그래서 이메일 주소를 알려줬는데 아직까지 동영상을 받아보지 못했다. 여기는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풍경을 다 표현할 수 없다.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해 봐야 알 수 있다. 장안(짱안) 꼭 추천 하고 싶다. 배를 타고 웅장한 돌들 속으로 들어가 보길 바란다. 1시간~1시간30분 정도 배를 탄다. 중간중간 들르는 곳에 화장실이 있어 화장실 걱정은 안 하고 가도 된다. 물 위에서 배가 고플 때도 있으니 초코바는 몇 개 챙겨가면 좋다.( 베트남 친구들은 찰밥을 싸와 배 위에서 먹기도 했다.)


웅장한 웅(장안)


웅장웅장석회암 카르스트 지형


어쨌든 땀꼭 가지 말고 웅장한 웅[장안(짱안)] 가세요.


국수집 아저씨


닌빈을 떠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국숫집에 들러 어묵 몇 개 올라간 국수를 다시 먹었다. 아저씨가 차까지 직접 따라주신다. 마지막이라 아저씨 사진을 담기로 했다. 아직도 이 식당이 있을까 궁금해진다.





반응형

'베트남 > 닌빈,땀꼭,장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땀꼭] 10분동안 땀꼭(Tam coc)  (0) 2018.08.29
[닌빈] 땀꼭으로 달리다.  (0) 2018.08.28
[닌빈] 정감가는 도시 닌빈  (0) 2018.08.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