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월 방비엥 여행 :: 4월 방비엥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



방비엥은 여행자들의 천국이라고 불립니다. 요즘에는 한국인들의 천국이라고 불릴정도로 한국인 여행자들이 많이 찾고 있죠. 방비엥에 있으면 시간이 느리게 흐른다고 느껴집니다. 다양한 먹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방비엥은 라오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입니다.


1. 4월 방비엥 날씨


- 기온 및 일조시간 


4월은 라오스 건기의 마지막 달입니다. 우기가 바로 시작되기 전이라 매우 덥습니다. 4월 방비엥의 평균 기온은 30°C, 평균 최고기온은 36°C, 평균 최저기온은 23°C 입니다. 일교차가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월 방비엥의 평균 일조시간은 8시간 정도입니다. 자외선이 강하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 강수 및 습도


4월부터는 서서히 강수량이 많아지기 시작합니다. 4월 방비엥의 평균 강수량은 108mm으로 한 달 중 11일 가량 비 예보가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여행중 비를 마주칠 확률이 있습니다. 4월 평균 습도는 72% 입니다. 


- 일출 및 일몰시간


4월 방비엥의 일출 시간은 오전 5:43분 ~ 오전 6:04분 사이이며 4월의 끝으로 갈수록 일출 시간이 빨라집니다. 일몰 시간은 오후 6:23분 ~ 오후 6:31분으로 말로 갈수록 일몰 시간은 늦어지지만 일몰 시간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4월말로 갈수록 하루가 길어집니다.




2. 4월 방비엥 여행 옷차림


- 추천 옷차림


추천: 소매가 짧은 의류, 얇은 겉옷, 모자, 선글라스, 물놀이의류

방비엥의 4월은 굉장히 덥고 일교차가 큽니다. 소매가 짧은 의류들 준비하고 큰 일교차에 대비해 얇은 겉옷을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강한 자외선에 대비해서 모자, 선글라스, 성능 좋은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하고 비가 올것에 대비해 가벼운 우산이나 우의를 준비해야합니다. 방비엥은 물놀이의 천국으로 물놀이 의류를 필수적으로 준비해야합니다.




3. 4월 방비엥 여행정보


- 카야킹 하기

카야킹 Chris Feser @ Flickr


방비엥은 라오스의 계림이라고 불릴 정도로 자연경관이 뛰어납니다. 카약을 타고 강을 따라 내려오며 아름다운 방비엥의 자연경관을 즐겨보세요.


- 블루라군 가기

블루라군 Mikel Lizarralde @ Flickr


블루라군은 방비엥에서 매우 유명한곳이죠. 여행자들 사이에서는 자연 수영장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나무 위로 올라가 다이빙을 해보고 타잔처럼 그네도 타보며 이곳을 즐겨보세요. 그러나 이곳은 수심이 깊고, 다이빙 사고도 자주 일어나는 곳으로 여행자들은 안전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4월은 방비엥의 우기가 시작되기 바로전으로 건기를 마지막으로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방비엥의 우기는 또 색다른 매력을 갖고 있답니다.)


이전 포스팅 바로가기(클릭)>>


2019/04/04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4월 일본 여행정보] 4월 오사카 여행 :: 4월 오사카 날씨와 옷차림


2019/04/03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4월 베트남 여행정보] 4월 호이안 여행 :: 4월 호이안 날씨와 옷차림


2019/04/03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4월 태국 여행정보] 4월 치앙마이 여행 :: 4월 치앙마이 날씨 및 옷차림


2019/04/02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태국 여행정보] 4월 파타야 여행 :: 4월 파타야 날씨 및 옷차림


2019/04/02 - [여행관련정보/여행정보] - [중국 여행정보] 4월 장가계 여행 :: 4월 장가계 날씨, 옷차림, 여행정보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