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와 바다다! 쿠알라룸푸르에서 차로 1시간~2시간정도 거리에 바다가 있다. 지난 3월 바다를 좋아하는 엄마와 함께 이곳에 왔었다. 이 시점에는 낮 시간에는 바닷물이 빠져나가고 저녁시간쯤이나 되서야 바닷물이 들어와 실망했었다. 그래서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가까운 바다라고 하지만 바닷물에는 들어가볼수도 없네 뭐 하면서 다시는 오지 않겠노라 생각했던 곳이 포트딕슨이다.


엊그제 로컬친구가 당일치기로 포트딕슨에 다녀오자고 연락이 왔을때 한동안 고민했다. 뉴질랜드에서 온 친구들과 함께 가자고 했다. 바다지만 바닷물에 들어갈 수도 없는데 가면 재밌을까? 라는 생각 들었지만 거절할 수 없었다. 그래서 OK. 포트딕슨으로 향했다. 로컬친구가 운전을 했고 한시간 반 정도 걸려 포트딕슨에 도착할 수 있었다. 이날 당연히 바닷물이 없을거란 생각에 아무것도 챙겨오지 않고 맨몸으로 포트딕슨에 왔는데 이 녀석들은 전부 수영복, 수건을 챙겨온게 아닌가! 분명 내가 물이 없지 않냐고 물어봤을때 아마 없을거야라고 대답해 놓고 다 챙겨오다니.. 배신감이 들었다.


로컬과 온 여행이니 다를거야라는 기대감으로 처음 간곳은 아쿠아리움. 이름은 'Pusat Ikan Hiasan' 말레이어로 아쿠아리움이라는 뜻인가보다. 입장료는 없고 방명록을 작성하면 공짜로 들어갈 수 있는곳이다. 공짜지만 바다거북부터 해마, 니모까지 다양한 종류에 바다생물을 구경할 수 있었다. 그리고 바다거북이 알을 부화시켜 바다로 방생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것 같았다. 

두번째로 간곳은 'Cape Rachado' 라고 불리는 등대. 여기까지 가려면 하이킹을 해야했다. 15분정도 오르막을 오르니 도착 할 수 있었다. 등대에 도착해도 등대로는 들어갈 수 없고 주변에서만 볼 수 있다.여기까지는 지난 3월에도 와본곳이라 별로 특별한게 없었다. 근데! 내가 몰랐던 길이 있는게 아닌가. 로컬 친구는 이곳으로 내려가면 바다가 있고 거기는 아마 포트딕슨에서 최고일거야라고 말했다. 

등대등대

산길을 15분간 내려갔다. ( 정상적인 등산로다.) 그리고 펼쳐진 놀라운 광경! 정말로 사람이 별로 찾지 않는 시크릿한 장소가 나왔다. 푸른바다는 아니지만 깊지 않고 깨끗했다. 따뜻한 기후덕에 물은 따뜻해 물에 들어가 놀기 딱 좋은 바다였다. 친구에게 옷을 빌려 한참을 물속에서 놀다 일몰을 보고 다시 돌아가야했다. 문제는 15분간 내려온길을 잔뜩 피곤한 몸을 이끌고 올라가야했다.( 조금 힘들었다.)  

확실히 로컬친구들이 알려주는 여행정보는 다르다. 기본적으로 여행자들이 모아놓은 정보와는 다르게 최적의 장소를 알고 있다. 이번을 계기로 3월에 포트딕슨에서 느낀 실망감은 완전히 사라졌다. 내일 당장이라도 다시 가고싶은 곳이 되버렸다. 쿠알라룸푸르에서 가까운 바다를 보고싶다면 포트딕슨을 추천한다. 버스를 이용하거나 3명 이상의 사람이면 그랩택시를 이용해도 좋다. 다만 시기를 잘 맞춰서 가야한다는거 로컬친구 말로는 10월~12월 사이가 적당하다고 한다.


다른 여행기>>

2018/10/06 -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 [쿠알라룸푸르] 퍼블리카 카페 CoffeeSociete

2018/10/05 -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 [쿠알라룸푸르] 수제버거를 먹을 수 있는곳 myBurgerlab

2018/10/04 -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 [쿠알라룸푸르] 퍼블리카 일식 맛집 SENYA

2018/10/01 -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 [쿠알라룸푸르] 쿠알라룸푸르 Three Little Birds 카페

2018/09/29 - [말레이시아/쿠알라룸푸르] -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BEAN BROTHERS 카페를 가다.

2018/09/12 - [말레이시아/쿠알라트렝가누] - [쿠알라트렝가누] 말레이시아 숨은 핫플레이스 르당섬에 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