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라나시를 가기전 먼저 인도 북부에 다즐링을 들렸지만 사진이 한국에 있는 관계 ( 왜 다즐링 사진만 다른 컴퓨터에서 옮겨오지 않았는지 모르겠다..)로 바라나시 포스팅을 먼저하기로 했다. 


겐지스강 중류,흐르는 겐지스강에서 전생과 이생에서 쌓은 업이 씻겨내려가길 기원하며 몸을 씻어내는 사람들, 시체를 태우는 화장터, 이 모든걸 볼 수 있는 힌두교에서 가장 신성시하는 도시 바라나시누군가 우리에게 그랬다. 진짜 인도를 보려면 바라나시로 가라고. 근데 진짜 인도가 뭔데? 가짜 인도가 있는 것도 아니고 진짜 인도를 볼 수 있다는 소리가 터무니 없게 들렸다. 난 인도의 한땅을 밟고 있었고 내가 있는 이곳이 가짜 인도라는 소리같아서 기분이 언짢기도 했다. 바라나시를 여행하고 나서 그들이 상상했던 인도의 모습은 바라나시와 같은 모습이었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내 경우는 조금 달랐지만.

바라나시행 기차바라나시행 기차

다즐링에서(뉴 잘페구리역) 기차를 타고 바라나시로 향했다. 인도에 슬리퍼칸. 한눈을 팔면 금새 자리든 물건이든 사라져버린다는 악명 높은 기차를 탔다. 아슬아슬하게 걸려 있는 2층 침대에 침낭을 펴고 올라가 누웠다. 제 시간에 오지 않은 기차가 제 시간에 도착하리란 생각은 하지 않았다. 그냥 도착하기만을 바랬다. 알게 모르게 우리는 스마트폰 중독이였나보다. 지루하고 따분했다. 가지고 온 전자책을 꺼내 읽고, 꽤나 비싼값을 지불하고 산 두꺼운 론리플래닛을 읽기도 했지만 언제 도착할지 모르는 불확실성에 답답하기만 했다. 바라나시에 거의 도착했다는 같이탄 인도인의 말에 우리는 기뻐하며 짐을 서둘러 챙겼다.


바라나시역에 도착하여 밖으로 나온 순간. 수 많은 오토릭샤들이 달려들었다. 한눈에 봐도 우리는 동양에서 온 여행자였고 그런 우리를 수 많은 릭샤왈라들이 둘러쌌다.

바라나시역바라나시역

우리는 가능한 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바라나시 여행자거리( 벵갈리 토라)로 가고 싶었다. 흥정을 시작했다. 사실 이렇게 수 많은 왈라들이 둘러쌌을 때 혼자였다면 조금 겁을 먹었을지도 모른다. 우리 넷은 넷이였기때문에 흥정에 주도권을 잡으려고 했고 가장 적당하다고 생각한 가격으로 여행자거리로 올 수 있었다. 동남아시아를 여행하면서 그리고 인도를 여행하면서 느낀건 릭샤든 툭툭이든 말을 많이 하는 운전기사들은 5할은 다른 목적을 갖고 있는것 같다. 이 날도 남자인 우리에게 어찌나 이상한 얘기를 들이 붓던지. 


벵갈리토라에 도착했다. 웬지 모르게 공기가 무겁게 느껴졌다. 무거운 공기가 나를 짓누르는듯 했다. 좁은 골목에 커다란 소들이 자리를 잡고 이들에 배설물들이 이곳저곳 널려있었다. 숙소를 찾아나섰다. 론리플래닛에서 추천한 숙소를 찾아갔다. 보통 숙소 근처에 다른 숙소가 있기때문에 론리플래닛에 언급된 숙소를 찾아가는 이유는 다른 숙소가 같이 있을거라는 믿음 때문이었다. 우리는 우라바시라는 숙소에 짐을 풀었다. 화장실이 딸린 2인용 숙소 2개를 잡았다. 깔끔한 숙소였다. 이 날은 무슨일인지 깔끔한 숙소에서 쉬고 싶었다. 

벵갈리토라벵갈리토라

벵갈리 토라를 한바퀴 돌면서 수 많은 한국어를 볼 수 있었다. 한국요리를 파는 곳도 굉장히 많았으며 우리가 지나갈때마다 한국말로 호객행위를 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한국 여행자들이 많이 왔다가긴 했나보다라고 생각했다. 저녁으로 한국음식을 먹으며 우리가 생각했던것보다는 많이 다르다는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나를 포함해 모두가 약간은 실망한듯 했다. 그리고 숙소로 돌아가는 도중 골목 전체가 정전이 됐다. 불빛에 의존하며 길거리에 널린 똥들을 피해가던 우리는 똥을 밟으며 숙소로 돌아갔다.

벵갈리토라벵갈리토라

무겁게 느껴지던 공기와 반갑지만 반갑지 않은 한국어를 만나면서 바라나시 여행이 시작됐다. 


다른 여행기>>

2018/10/20 - [인도] - [콜카타] 콜카타 이야기 대방출!

2018/10/19 - [인도] - [콜카타] 콜카타 구석구석 인도 적응하기

2018/10/18 - [인도] - [콜카타] 인도 차 짜이 한잔의 추억과 노란 택시

2018/10/17 - [인도] - [콜카타] 소문으로만 듣던 인도를 실제로 만나다. 인도 안녕?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