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팍세에서 볼라벤고원에 가 수려한 풍경을 가진 폭포들을 둘러보고 소수민족 마을에 들러 문명과는 거리가 먼 그들의 삶을 보기도 하고 커피농장에서 갓 로스팅한 신선한 커피를 맛보는 일정이 남았다. 하루만에 끝낼 수 없는 일정이기에 이틀간 오토바이로 볼라벤고원을 달렸다.


이틀에 걸쳐서도 다 돌아보지 못한 볼라벤고원에서 나의 일정은 이랬다.


참피폭포--탓유엉(Tad yuang) 폭포--파수암폭포--소수민족마을--Mr.vieng 커피농장--타드로폭포. 


이동거리가 상당하기 때문에 하루종일 오토바이 운전을 할 각오는 갖고 시작해야한다.  


가장 먼저 간 곳은 참피폭포. 참피폭포는 높은 위치에서 떨어지는 낙차가 큰 그런 폭포는 아니었다. 가볍게 보기 좋으며 혹시 수영을 할 수 있는 복장으로 갔다면 수영을 하기 딱 좋은 곳이다. 난 수영을 못 하고 시간도 없어 그냥 눈으로 보기만 하고 나왔다.


참피폭포참피폭포

참피폭포참피폭포


사실 내가 가장 맘에 들었던 폭포는 탓유엉(Tad yuang)폭포였다. 폭포를 보기전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물줄기가 물위에 부딪히며 생기는 시원한 소리는 기대감에 부풀게 했고 실제로 본 순간 만족도는 더 높았다. 시원하게 떨어지는 물줄기와 이곳저곳에 부딪히며 퍼지는 시원한 물방울들을 맞으며 라오스에 더위를 잠시 잊을 수 있다.

폭포가 굉장히 높은 곳에서 쏟아지기 때문에 물속에 들어가기는 어려울 것 같다.


탓유엉폭포(Tad yuang)탓유엉폭포(Tad yuang)

탓유엉폭포(Tad yuang)낙차가 크다


파수암폭포는 뭔가 관광지로 꾸며진 곳 같았다. 라오스를 여행하는 많은 외국인들과 현지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었다. 낙차가 큰 폭포는 아니었다. 이곳에 대나무다리가 좀 인상적이었고 폭포는 솔직히 대단하진 않았다. 


타수암폭포타수암폭포

타수암폭포대나무다리


파수암폭포를 보고 커피농장에 가기 전 소수민족이 살고있는 마을에 들렀다. 문명의 발전이 이뤄지지 않은 곳. 이곳에 사는 사람들은 그들만에 삶의 방식이 있었다. 자연속에서 그들만에 공간속에서 사는 사람들은 행복해보였다. 


소수민족소수민족

소수민족소수민족꼬마


Mr.vieng이란 이름을 가진 커피농장에 들렀다. 이곳에 가면 커피재배가 어떻게 이뤄지는지 볼 수 있고 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도 볼 수 있다. 갓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로 만든 커피를 맛볼 수 있으며 커피 원두를 살 수도 있다.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원두를 팔고 있는데 이때 1kg에 원두를 사 여행내내 들고다녔다. 물론 이 원두는 태국에 어느 한 게스트하우스에 줬다...


Mr.vieng커피농장Mr.vieng커피농장 로스팅장비

Mr.vieng커피농장커피콩


마지막으로 들른 타드로 폭포. 여행중에 만난 한 여행객기 강력하게 추천한 폭포였다. 이곳이 가장 좋았던 폭포라는 말에 무리한 일정으로 들른 이곳은 굉장히 실망 스러운곳이었다. 폭포라고 하기엔 작은 규모( 계곡이라고 불르고 싶다 )라 볼게 없었다. 


타드로폭포타드로폭포


팍세 볼라벤고원에서 가장 볼만한 폭포는 탓유엉폭포였다. 사실 다른 폭포도 있지만 시간상 다 둘러보진 못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법. 많은 기대를 하고 간 폭포에 실망도 했지만 각기 다른 모습을 하고 있어 새로운 모습을 찾는 재미가 있었다.

이글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다른 여행기보기>>

2018/09/21 - [라오스/팍세] - [팍세] 같은 라오스 다른 사람들 그리고 '왓푸'사원

2018/09/20 - [라오스/시판돈] - [시판돈] 메콩강 아이들과 메콩강 일몰

2018/09/19 - [라오스/시판돈] - [시판돈] 진정한 라오스는 시판돈에 있다.

2018/09/13 - [인도네시아/발리(우붓)] - [발리] 발리의 핫플레이스 예술가들의 마을 우붓

2018/09/12 - [말레이시아/쿠알라트렝가누] - [쿠알라트렝가누] 말레이시아 숨은 핫플레이스 르당섬에 가다.

2018/09/10 - [태국/방콕] - [방콕] 방콕 Plantation Cafe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