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추수 때 시골에 가면 벼들이 노랗게 물든 논밭을 볼 수 있다. 산들바람은 살살 불어온다. 벼들이 움직이는 소리가 들리고 논밭 사이로 난 길을 따라 걷는다. 생각만 해도 마음이 차분해지는 평화로운 풍경이다. 


돈콘풍경시골길

돈콘풍경시골길


돈콘의 시골길을 걸었다. 우리네 시골길을 걷는 느낌이다. 노랗게 물든( 벼가 노랗게 물든 건 아니지만 ) 조용하고 평화로운 그런 길을 걸었다. 


돈콘풍경돈콘풍경

돈콘풍경시골길 같은 풍경


길 위에 동네 아이들이 삼삼오오 모여있다. 눈만 마주쳐도 즐거울 때라 그런가 뭐가 그리 재밌는지 깔깔깔 웃어댔다. 조심스레 말을 걸어본다. 낯선 외국인이 말을 거는 게 부끄러운지( 싫었던 건지 ) 똘망똘망한 눈으로 웃으며 뛰어간다.


메콩강 아이들순수한 아이들

메콩강 아이들메콩강 아이들


또 다른 아이들을 만났다. 손에 새총과 바켓을 하나씩 들고 어디론가 향하고 있었다. 다시 한번 조심스레 말을 걸어본다. 똘망똘망한 눈으로 나를 쳐다보며 웃는다. 어디로 가는지 궁금해 손짓 발짓 사용해가며 물었더니 새총과 바켓을 보여준다. 그리곤 바켓에 담겨있던 도마뱀 한 마리를 보여줬다. 도마뱀을 잡으러 가는구나 생각했다. 이거 잡아서 뭐 하게 다시 물었더니 먹는 시늉을 한다. 먹기도 하는구나.


메콩강 아이들도마뱀을 잡으러간다


메콩강으로 갔다. 또 다른 친구들이 있다. 이들에게 메콩강은 수영장이 되기도 하고 목욕탕이 되기도 한다. 어디서 수영을 배웠는지 깊은 메콩강을 겁 없이 뛰어들기도 하고 낚싯대와 그물을 들고 와 물고기를 잡기도 한다. 비누를 가지고 사람 없는 구석진 곳으로 가 씻기도 한다. 물속에 있다가도 부모님이 소리치면 젖은 몸으로 달려가 집으로 가기도 했다. 웃고, 떠들고, 친구들과 노는 게 가장 좋은, 어린아이들의 순수한 모습은 어느 나라에 가든 똑같은 것 같다. 


메콩강 일몰메콩강 일몰

메콩강 일몰메콩강 일몰


돈콘에도 해가진다. 뜨거운 태양이 집으로 돌아가는 시간. 메콩강 위에 사람들도 집으로 돌아가기 시작한다. 캄보디아 끄라쩨에 유명한 메콩강 일몰을 보고서는 이렇게 아름다운 일몰을 다시 볼 수 있을까란 생각을 했었다. 해가 지기 시작하며 변하는 하늘은 마음속에 이상묘묘한 감정을 꺼내준다. 일몰이란 게 참 웃기다. 어딜 가나 아름답다.


메콩강 일몰메콩강 일몰

메콩강 일몰메콩강 일몰


뜨거운 태양이 지고 어둠이 찾아오면 돈콘에 하늘은 수없이 많은 별들로 가득 찬다. 깨끗한 하늘이랄까. 돈콘과 돈뎃을 연결하는 다리는 밤이 되면 핫플레이스다. 빛 하나 없는 다리는 누워서 별을 보기 딱 좋은 장소다. 하늘이 별로 가득 차 있다. 돈콘에 있는 동안 매일 밤 이곳에 나가 별을 보곤 했다. 난 아직까지 이 순간을 잊지 못한다. 하늘에 꽉 찬 수많은 별을 본 게 이때가 처음이기도 했고 이 이후로 본 적이 없다. 사진으로 남겨뒀으면 얼마나 좋으련만 이때는 별 사진을 찍는 방법을 몰라 남겨두지 못했다.


라오스 시판돈은 순수한 사람들과 메콩강 위로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풍경이 있다. 평화롭고 조용한 시판돈은 진정한 라오스를 보여줬다. 내게 라오스 시판돈은 꼭 다시 찾아야 할 여행지다.


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다른 여행기보기>>

2018/09/19 - [라오스/시판돈] - [시판돈] 돈콘의 리피폭포와 콘파소이 폭포 ( 건기에 폭포는 물이 별로 없어요)

2018/09/19 - [라오스/시판돈] - [시판돈] 진정한 라오스는 시판돈에 있다.

2018/09/13 - [인도네시아/발리(우붓)] - [발리] 발리의 핫플레이스 예술가들의 마을 우붓

2018/09/10 - [태국/방콕] - [방콕] 방콕 Plantation Cafe

2018/09/12 - [말레이시아/쿠알라트렝가누] - [쿠알라트렝가누] 말레이시아 숨은 핫플레이스 르당섬에 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