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숙소를 옮겼다. 캄보디아 씨엠립에 도착 후 조사(?) 없이 묵었던 게스트하우스였다. 깨끗하고 좋은 게스트하우스였지만 예산에서 조금 벗어난 게 마음에 걸렸다. 동행과 함께 게스트하우스를 찾기 시작했다. 한 게스트하우스를 찾았다. 동행중 한 명이 나한테 말했다.


"별점이 높잖아. 예산 상관없이 여기서 묵어야 돼."  


같이 게스트하우스를 찾아보기로 해 놓고 마음속으로 이미 정해진 곳으로 나를 데려갔다. 


동네 한 바퀴


그 후에 '난 더 못 돌아다니니깐 알아서 해' 라는 태도로. 짐을 푸는 걸 보고 "그럼 전 혼자 갈게요"라는 말을 남기고 그 자리를 떴다. 혼자 숙소를 찾아다녔다. 대낮에 캄보디아 날씨는 정말 뜨겁다. 해가 내 피부를 쌔게 때리고 있었고 땀은 비 오듯 흘렀다. 터벅터벅 걷다가 발견한 한 게스트하우스. 이름이 정글 게스트하우스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도미토리룸이 2.5달러였다. 



물론 에어컨을 기대하진 않았다. 창이 없이 뚫린 가 건물에 침대가 몇 개 있고 화장실이 있는 곳이었다. 이곳은 아직까지도 잊히지 않는 게스트하우스가 됐다. 3일을 이곳에서 보냈다. 화장실이 가장 하이라이트였는데 녹이 슨 호수 탓인지 물탱크 탓인지 샤워를 할 때마다 강한 쇠 냄새를 맡을 수 있었다. 양치를 할 땐 쇳물로 양치하는 느낌을 받았다. 마음속으로 '잠만 자는 곳이다. 잠만 자는 곳이다'를 얼마나 외쳤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돈을 아꼈으니깐. 


정글 게스트하우스 입구정글 게스트하우스


게스트하우스를 찾았으니 다음은 앙코르와트에 가기 위한 툭툭이 기사를 찾아야 했다.


 

앙코르와트는 크기가 어마어마해 걸어 다닐 수 없다. 자전거를 빌려타거나, 오토바이를 빌려서 혼자 도는 방법이 있다. 또 다른 방법으론 여러 명이 툭툭이를 섭외해 가고 싶은 곳을 가는 방법이 있다. 동행이 있었기에 후자를 택했다. 툭툭이 기사는 걸어 다니면서 직접 섭외할 수 있다. 또는 길거리에 여행사를 통해 섭외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 직접 섭외하는 경우에도 가격이 천차만별이니 여러 군데 물어 보고 정하면 좋다.


인상 좋은 아저씨를 만났다. 아저씨가 환한 미소와 함께 말 하는게 좋아서 오늘 하루 우리 일정을 맡기기로 했다. 미리 정한 루트(론리 플래닛을 참조했다.)를 보여주고 가격을 흥정한 후 투어를 시작했다.


11939아저씨11939아저씨


앙코르와트 3일권을 구매했다. 당시 40달러로 구매했는데 요즘 정보에 의하면 앙코르와트 입장료가 올랐다고 한다. 1일권이 37달러, 3일권 62달러 7일권 72달러.

너무 많이 올라서 깜짝 놀랐다. 앙코르와트를 1일권만 끊어 스몰 투어를 할 순 있지만.. 앙코르와트가 가진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느끼기엔 너무나 부족하다. 3일권 아니면 7일권을 끊고 여유 있게 돌아보는 게 맞는데.. 너무 많이 올랐다.


이제 준비는 끊났다. 이동수단도 있고 입장권까지 구매했으니 앙코르와트를 느끼고 즐길일만 남았다. 




반응형

+ Recent posts